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구매후기

상품구매후기

순천점 사장님 덕에 멋진 중문을 달았습니다.

asdlee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좀 오래 전에는 고급 집에나 있었지만 이제는 많이 보편화된 중문. 중문이 지금처럼 보편화된 데에는 중문의 미적 요소는 물론이고 소음 및 먼지 차단, 온도 유지 등의 효용성이 한 몫했을 것입니다.

저도 중문을 써보기 전에는 멋으로나 다는 것인줄 알았는데 결혼 후 첫 집이었던 신축 빌라에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었던 중문을 사용해 보며 그 효용성을 톡톡히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사가는 집에는 무조건 중문을 달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것도 요즘 유행 중인 3연동 중문으로요.ㅎㅎ


이사 후 중문 업체를 신중히 알아보았습니다. 거의 한 달 정도 걸렸을까요. 왜냐하면 중문은 다른 인테리어 요소와 달리 한 번 설치하면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사 과정에서 타 업체(도배 & 청소)와 접하며 업체라고 다 같은 업체가 아닌 것을 깨달았거든요. 어떠한 서비스를 막론하고 서비스 공급자는 훌륭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사후 처리도 명확해야 합니다. 그런데 운이 없었는지 도배와 청소 업체가 서비스 품질도 엉망이고 사후 처리도 최악이어서 마음 고생을 심하게 했기에 중문 업체 선택에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ㅜㅜ


동네 인테리어 업체, 지역 카페와 연계된 업체, 하우징 페어에 방문했을 때 봤던 업체 등 정말 수십 군데를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만난 문다소. 인천 홈씨씨 쇼룸에서였습니다. 실제 제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제품을 만져보고 열어보고 닫아보며 세부 사항을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문다소는 중소기업이지만 기술력은 1군 브랜드와 다름 없었습니다. 또한 시공 과정이나 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할 주체(본사)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모든 경우를 염두에 두어야 하니까요!


바로 현장 상담사와 상담을 시작해 카탈로그를 보며 제품을 의논했습니다. 그러나 아뿔싸. 인천 홈씨씨는 수도권만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지역이 익산입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바로 인터넷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문다소 대표 번호가 있더군요. 전화해서 원하는 제품과 설치 지역을 말씀 드리니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저의 지역에서 가까우면서 실력 있는 업체인 문다소 순천점 사장님을 연결해 주셨습니다.


이후 순천점 사장님과 직접 통화하며 상담했습니다. 여기서 재미있으면서 사장님의 실력을 엿볼 수 있었던 점은 이 모든 상담이 전화로만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중문 설치를 하려면 실측과 견적을 위한 1차 방문이 사전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저의 경우 익산과 순천은 거리가 있어 시간 절약을 위해 이 과정을 건너 뛰었습니다. 대신 현관 사진을 줄자를 대고 꼼꼼히 찍어 사장님께 보내드렸습니다.


기대 반 걱정 반 속에 시간은 흘러 시공 당일이 되었습니다. 레이저 수평계 등 각종 첨단 장비를 가지고 순차적으로 작업을 시작하셨습니다. 실측 과정을 건너 뛰었기에 우려했던 중문 크기, 그러나 거짓말처럼 기가 막히게 꼭 맞더군요.ㅎㅎ 사장님도 보시고는 스스로 감탄하셨습니다. 뼈대를 세우고 유리를 끼우고 문을 달고 수평 확인하고 시연하고 마지막 실리콘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이 능숙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완성된 모습을 보니 전화 상담 때 사장님의 조언 그대로 집안 분위기와 매우 잘 어울렸습니다. 사진과 전화 설명만으로 집 인테리어 분위기까지 잡아 내셨던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순간입니다.


사장님의 센스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바로 마무리 실리콘을 금색으로 쏘아주셨던 것입니다. 저희 집 전체적 색상이 브라운이어서 집안의 다른 모든 곳도 금색 실리콘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금색 실리콘을 챙겨오실 생각을 하셨는지 사장님께 여쭈어 보았더니 제가 보내드린 사진을 보고 분위기를 잡았다고 대답하셨습니다. 정말 놀라운 일 아닌가요? 전 원래 시공하시는 분들이 모든 색의 실리콘을 챙겨 가지고 다니며 각 집에 맞게 쏘시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사진만 보고 챙겨오시는 그 센스에 정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모든 마무리가 깔끔했던 건 말할 나위도 없고 문틀 재단 과정에서 생긴 먼지도 언제 시공했냐는 듯 전부 치워주셨습니다. 순천점 사장님께서 보여주신 전문적인 실력과 응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다소 길었습니다. 그러나 타 업체로부터 받은 상처와 불신이 문다소로 치유되는 기분이어서 이 과정을 꼭 묘사하고 싶었습니다.

현재 문다소 중문을 거의 한 달째 사용 중입니다. 지금까지 당연히 아무 이상 없었고 앞으로도 아무 이상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나 발생할 문제에도  AS가 보장되니 전혀 염려되지 않습니다.


설치 이후 동네 인테리어 매장에서 우연히 본 중문과 비교해보았는데 품질도 월등히 뛰어납니다. 묵직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레일 부분으로 가치가 더욱 빛나는 것 같습니다. 뛰어난 제품과 시공으로 집안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주신 문다소와 순천점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추가하는 곳이 없네요.
사진 등록 방법을 알려주시면 추후에 수정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